★28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습니다! ★
본문 바로가기
헤쟌스의 5인격/블 로 거

★28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습니다! ★

by 헤쟌스 2020. 7. 9.
728x90

★28일 만에 구글 애드센스 승인받았습니다! ★


 

안녕하세요 

저는 2020년 5월 19일에 첫 포스팅을 올린

시작한 지 2개월도 안된 초보 블린이 헤쟌스입니다!

 

저는 특출 나게 잘하는 부분은 없었지만 직접 경험한 부분들이나 겪은 것 들을

글로 작성하는 게 다른 콘텐츠에 비해 접근성이 좋아 보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!

 

누구보다 본업에 충실하고 싶었지만 

대한민국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턱 없이 부족함을 느꼈습니다.

 

그래서 유튜브, 카페, 블로그 등 열심히 돈 버는 방법을 모색해보니

'디지털 노마드', '광고 수익' 등 신선한 단어들을 접하게 되었고

경제적 자유를 위해 많은 것들을 조사해봤습니다! 그래서

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로그를 해야겠다 마음을 먹었어요ㅎㅎ

 

저는 뜸 들일 새 없이 티스토리에 가입했고

5월 19일부터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실행했습니다!

 

성공하신 많은 선배님들이 말씀하시길

성패보다 중요한 건 그 첫 한걸음이라고 하시네요!

그래서 그냥 무작정 시작했어요 ^~^

 

아직도 너무너무 부족한 상황이지만

지금 이만큼도 너무 감사하고 있습니다.

하지만 더 발전할 것이고 나날이 노력으로 쌓아가려고 합니다!

 

서론이 길었습니다.

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행보를 보여드릴게요!


1. 포스팅(콘텐츠 개수/주제)

 

저는 먼저 1일 1포스팅을 지키기 위해 굉장히 노력했습니다!

하지만 주말에는 포스팅을 계속하지 않았어요! 

 

평일 5일 포스팅 O / 주말 (토, 일) 포스팅 X

 

그러면서 키워드 실험을 위해서 떠오르는 이슈 관련 포함해서

1일 2포스팅 정도 해본 것 같네요!  (연예계이슈)

전체적으로 주제를 통일하지는 않았지만 

맛집/뷰티/드라마/음악 위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! 

 

꾸준하게 하니까 방문자 수도 꾸준했습니다!

평균 150명 정도 들어오고 있어요!

아직 블린이죠 헿.. 부끄

 

그렇게 포스팅 한지 한 달 정도 되었을 때 (콘텐츠 수 약 20개)

한번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해 보자 하고 아무 생각 없이 신청했어요.

 

그렇게 2주는 눈 깜짝할 새 지나버렸고 아 떨어졌겠거니 하고

메일을 보니 역시나 ^^;

그래서 멘붕이 왔죠. 대체 기준이라는 걸 찾아볼 수 도 없고

'대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!!?!?'

많은 분들의 고충임을 알고 있습니다!

 

그래서 제가 거절 메일을 받고 한 행동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!

(정답은 아닙니다!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)


 

2.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전 했던 행동들!

 

가장 먼저 한건 모든 걸무시한 채 그냥 바로 다시 신청하기!

그다음으론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선배님들 글 읽어보기였죠.

 

그 글들을 참고한 뒤 제가 고친 수정사항들은

 

01.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및 연동

02. 이슈(단기) 성 글 삭제 

03. 1000자 안 되는 글 텍스트 살짝 추가

04. 꾸준히 1일 1포스팅 지키기

 

이 정도가 끝입니다! 딱히 별다른 걸 하지는 않았어요

 

그리고 또 무작정 기다렸습니다.

대략 2주 정도 걸려서 또 떨어졌겠거니 했거든요! 그런데!!!!!!!!!!!! 

 

 

너무 짜릿한 순간이었습니다!

그동안의 꾸준한 노력이 헛되이 진 않았구나 싶었죠!


 

6월 11일 첫 신청 -> 6월 26일 반려 뒤 바로 신청 -> 7월 7일 승인! (총 28일)

 

솔직히 아직까지도 기준을 모르겠어요

애드 고시라는 말에 지레 겁먹긴 했지만 생각보다 빠른 승인에 너무 기뻤어요!

 

여러분도 다시금 도전해보세요 

헤쟌스의 에너지를 이어받아 꼭 성공하세요!! 파이팅!!

 

 앞으로 저는 광고를 어떻게 더 좋게 접근시킬지 연구해보려고 합니다!

헤쟌스의 블로거 콘텐츠 많이 많이 봐주세요!

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해드릴게요!

 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 

 

 

댓글